본문 바로가기
ASIA/TÜRKIYE

[터키/셀축/맛집] 셀축 쾨프테지시(Selcuk Koftecisi) - 구운 쾨프테, 케밥 식당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6. 19.

성경의 에베소(에페스)가 있인 고장 셀축

터키 셀축은 성경에도 나오는 에베소의 고장이에요. 로마 건축 양식으로 된 야외 도시박물관이 있고 터키의 대표적인 역사 유물 관광도시예요. 외국인은 무조건 들렀다 가는 고장이기도 하고요. 오전에 야외 박물관을 구경한 후 점심을 먹기 위해 이곳을 방문했어요. 찾아서 간 게 아니라 주변에 밥 먹을 식당이 없나 찾다가 보여서 들어갔어요. 

 

셀축은 로마의 영향인지 몰라도 대부분 건축물이 유럽 지중해의 느낌이 많이 났어요. 실제로 내륙이지만 지중해성 기후 기도 하고요.

셀축 쾨프테 집

내 장고에는 미리 준비된 식재료와 절임채소들이 있었어요.

고기들도 신서해 보였습니다.

고민 없이 믹스 케밥을 주문했어요.

믹스 케밥은 캐러멜 라이즈가 된 양파와 토마토 매운 고추와 양, 치킨 케밥이 담겨서 나왔어요. 구이 전문 접이라 그런지 맛있었습니다. 빵과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터키의 향신료 배합을 한 양고기 구이 맛이 좋았습니다.

믹스 케밥

터키 디저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슈틀라츠로 주문했어요. 우유와 쌀을 넣어 만든 푸딩인데 달콤하면서 중간중간 쌀알 씹혀 먹는 재미가 있어요.

슈틀라츠

다 먹고 나서 리뷰를 봤는데 한국인한테도 외국인들한테도 유명한 식당이라고 리뷰에 나와 있었네요. 가게 위치는 셀축 버스 터미널 근처예요. 에페스 구경 후 보통 하차를 터미널에서 하는데 한 번 방문해보세요.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점

구글 지도 4.2점

트립어드바이저 4.5점

셀주크 지중해 요리 식당 18개 중 7위

셀주크 등록된 110개 중 11위


가게 위치

 

what3 words - ///madness.aviation.spoil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