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콩의 정용진 부회장 브랜드의 콜라보 금돼지 식당 햄
cj의 ssg, 이마트에 납품되는 금돼지 식당 식당 햄입니다. 금돼지 식당은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YBD(얼룩 돼지) 돼지를 취급하는 식당으로 맛집으로도 유명한 식당입니다. 그 식당의 브랜드 명을 사용한 통조림 햄이죠.
금돼지 식당 통조림 햄
물론 통조림 햄에 사용된 돼지고기가 YBD가 사용되었는지 아닌지는 모릅니다. 하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금돼지 식당은 YBD 품종을 사용해 맛집이라고 알려져 있으니 CJ에서도 이걸 마케팅 포인트로 잡았다면 저면에 YBD사용이란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홍보하겠지만 그런 것이 없는 점을 보아하니 일반 돼지 잡육을 사용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스팸을 만드는 CJ의 통조림 햄 짬밥과 금돼지 식당의 브랜드 짬밥의 컬래버레이션의 맛은 어떨지 궁금해졌습니다.
가격 인터넷 200g 약 3800원
금돼지 식당 햄 성분 표시 칼로리
돼지고기 85.56%(전지[미국산]89.8%, 지방[국산]10.2%) / 100g 당 305kcal / 나트륨 1,190
입은 행복하지만 먼 미래의 나의 복부에겐 행복하지 않은 칼로리입니다.
에어 프라이기 금돼지 식당 햄 구이 맛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썰지 않고 통째로 4면을 돌려가면 10분씩 190도에서 구워줬습니다. 노릇하게 구워 칼로 썰어 먹었습니다. 두께가 있다 보니 햄인데도 불구하고 안에 수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다만,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가 올라왔습니다. 햄은 귀찮더라도 썰어서 구워 먹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스팸 클래식 대비 짠맛은 낮았습니다. 스팸 클래식과 마일드 그 중간에 짠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짠맛을 더 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따뜻한 물에 햄을 통째로 넣어 10분 정도 넣은 후 조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이렇게 할 경우 짠맛도 가시지만 아질산나트륨도 어느 정도 빼낼 수 있습니다. 익은 고기는 원래 하얗습니다.)
제 입맛에서는 스팸과 달리 간장의 향과 맛이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흰 싼 밥에 금돼지 식당 햄 한 조각, 김치와 먹으니 밥 한 공기는 뚝딱이 었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