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강원도

[강원도/속초/펍/술집] 크래프트 루트(CRAFT ROOT) 속초의 자랑 속초의 지역 맥주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6. 20.

소규모 양조장 맥주 브랜드 크래프트 루트의 본거지

ROOT 근본을 만들다

CRAFT ROO 수제 맥주의 뿌리가 되는 속초 최대 수제 맥주 양조장 & 속초 최초 브루 펍

17년 설립되어 2년 만에 국내, 아시아, 유럽 대회에서 수상하고 강원도 대표하는 브루어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트 루트 홈페이지 발췌]

 

속초에 양조장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친구를 이끌고 방문했어요. 방문했던 당시 겨울이라 야외는 강한 동해바다 바람이 불었어요.

강원도 속초 크래프트 루트 펍

펍 내부는 양조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어요. 투박하지만 곳곳에 세련된 포인트를 주었고 조명을 높은 색온도로 해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속초 크래프트 루트 매장

좌석이 많아 여름 성수기에 사람이 많이 방문해도 충분히 소화할 정도로 보였습니다.

크래프트 루트 내부

양조장답게 맥주 생산하는 탱크가 보이게 했어요. 강릉의 버드나무 브루어리 같은 느낌이었어요.

맥주 탱크

동명항 페일 에일 7,000원

산뜻한 스트러스 계열의 향이 났고 IBU28이에요. 제 입에는 쓴맛이 많이 도드라지지 않았고 모난 부분 없이 맛있었어요.

속초 지역 맥주답게 맥주명이 지역 명물들의 이름을 따 지었어요. 동명항, 설악산의 설, 속초, 동명항 등 위트 있는 이름들이 많았어요. 누가 뭐라고 해도 속초를 대표하는 맥주를 어필하는 것 같았습니다.

 

맥주는 바위처럼 생긴 벽면에 있는 탭으로 바로 뽑아 주셨어요. 기네스의 말에 따라 맥주 배달 거리에 비례해 맛이 떨어진다고 하니 생산된 곳에서 바로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서울에서 즐기시던 분들도 생산지에서 뽑은  신선한 맥주를 드셔 보길 추천드립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점

구글 지도 4.2점

카카오 맵 4.3점

네이버 지도 4.42점

트립어드바이저 5점

등록된 속초 식당 303개 중 3위


가게 위치

 

What3 words - ///owned.elevators.sincer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