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IA/TÜRKIYE

[터키/셀축(Selçuk)/맛집] 오쿠무스 피타 (Okumus Pita Restaurant) - 피데(pide) 맛집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6. 17.

여기서 그냥 먹자

셀축 칼레스(셀축 성)를 구경하고 숙소 근처로 이동해 봐 두었던 식당으로 이동 중이었어요. 하지만 허기가 진 탓인지 중간에 아무 식당이나 가자고 노선을 바꿨어요. 그렇게 계획 없이 들어온 피데 집이었고 우연히 찾아들어간 집이 맛집이었어요.

 

모든 재료를 직접 만드시고 피데를 화덕에 구워 내는 집이었어요. 메뉴에 보이는 아무 피데를 주문했는데 아직까지 여기서 먹었던 피데가 잊히지 않아요. 그래서 한국에서 피데를 먹어도 이때의 맛 때문에 맛있다고 못 느끼고 있어요.

 

터키에서 야채를 거의 못 먹어 이번에는 샐러드도 같이 주문했어요. 입맛을 돋우기에 적당히 신 샐러드였어요.

샐러드

피데

카르스크 피데(콤비네이션 피데) 30리라

화덕에서 바로 나온 피데를 먹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어요. 믹스 피테라 온갖 잡다한 식재료가 올라가 우리나라 콤비네이션 피데랑 비슷한 맛이 나서 익숙했어요.

믹스 피데

키말르 카샤를 피데(저민 고기 치즈 피데) 25리라

빵도 적당히 구워졌고 치즈와 양념된 고기의 맛이 일품이었어요. 한입 베어 물고는 눈이 뻔쩍 뜨이는 맛이었어요. 라흐 마준에 치즈를 올린 듯한 맛이었어요.

치즈 고기 피데

정말 지나가다 우연히 들린 가게인데 맛있게 먹은 가게예요. 셀축에 있다면 한 번 방문해서 드셔 보세요.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점

구글 지도 4.5점

트립어드바이저 4.5점

등록된 셀축 소재 110개 중 21위


가게 위치

 

 

what 3 words - ///hunt.speakers.escap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