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IA/TÜRKIYE

[터키/이스탄불/맛집] 쾨프테 맛집 술탄아흐메트 쾨프테지시(Tarihi Sultanahmet Köftecisi Selim Usta)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6. 17.

꽃보다 누나의 그 집

2014년 방영된 꽃보다 누나에서 이승기 씨가 예약이 가능한지 물어보려 애를 쓰고 김희애 님이 윤여정 님과 김자옥 님을 오게 하려고 손짓을 하던 그 집이에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줄을 서지 않았어요. 술탄 아흐메트 공원 바로 맞은편에 있기 때문에 찾기 쉬워요.

 

탁심에 숙소를 두고 있더라도 술탄아흐멧트 트램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IZGARA KÖFTE(구운 쾨프테)

쾨프테는 고기 경단을 의미하고 영어로는 미트볼이에요. 그걸 구운 걸 판매하는 식당이죠. 가격은 54리라에요. 한 입 먹고는 이건 빵이 아니라 밥이랑 먹어야 한다고 생각해 밥을 주문했어요. 밥은 23리라고 그냥 흰밥이 아닌 간이 되어 있는 밥이었어요.

 

쾨프테는 숯불향과 양념이 잘되어 있어 수가 없었죠. 고추 피클을 먹으면 굉장히 짜고 알싸하게 매운맛이 있어 느끼한 맛을 잡아줘요. 매운맛 짠맛 고기 흰쌀밥 이 조화는 그냥 한식 아닌가요? 정말 거짓말 안 하고 감탄하면서 먹었어요.

만약 터키를 방문한다면 무조건 체크인을 하고 여기를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던 식당이었어요. 설령 웨이팅이 있더라도 기다렸다 드셔 보세요. 초반 살라타와 빵과 함께 싸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점

구글지도 4.2점

트립 어드바이저 4.0점

이스탄불 소재 음식점 9699개 중 531위


가게 위치

 

what3words - ///pace.styled.wav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