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IA/VIETNAM

[베트남/호치민/맛집] 센스 마켓 푸드코트- 러우(lẩu)(Vietnam HoChiMinh sense market)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6. 12.

부이비엔의 알코올을 해장하기 위해 찾아온 센스 마켓 푸드코트

전날 부이비엔에서 친구들과 함께 거나하게 마신 탓에 늦은 오전에 일어나 숙소를 나섰다. 해장은 해야겠고 마땅한 음식을 못 찾고 있다. 대형 마켓이 있어 찾아갔다 안에 푸드코트가 많다는 구글 지도 리뷰를 봤기 때문이다.

 

 

쇼핑몰에 들어오니 반지층으로 된 곳에 푸드코트들이 즐비하게 있었다.

베트남 호치민 센스 마켓

음식의 종류는 동남아와 동북아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다. 

VIetnam HoChiMinh sense market

아무 베트남 음식을 판매하는 매장을 찾아가 해장할만한 음식을 찾는다고 하니 러우를 추천해주셨다. 처음에는 무슨 음식인지 몰랐고 모습을 보니 우리나라 전골 같다.

종업원

해산물 몇 개와 고기 몇 점 어묵이 들어가 있었다. 가격은 밖에 있는 식당들보다 약간 높았다. 우리나라 돈 4000~6000원 정도 맛은 담백한 우리나라 전골에 향긋한 향신채들이 들어간 맛이다. 

러우(lẩu)

1번째 베트남 방문 때 반컷을 못 먹어봤는데 메뉴에 반컷도 있어 같이 주문했다. 풀빵에 각종 토핑을 올려 구운 음식 향신채와 함께 먹으니 맛있기는 한데 반컷 고유의 맛은 거의 안 났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반쎄오와 비슷하지만 모양만 다른 음식 같이 느껴졌다.


가게 위치

what3words - ///revolting.tests.slick

 

목욕탕 의자에 앉아 베트남 음식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시원한 에어컨 바람아래 쾌적하게 먹고 싶다면 방문해도 좋다. 동북아 음식도 판매하기 때문에 향신채를 즐기기지 못하는 일행이 있다면 꼭 방문해 밥을 먹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