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강원도

[강원도/동해/맛집] 태양부 양꼬치 동해점 - 대학로에 있는 맛집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6. 11.

동해시에서 양고기 잘하는 집

동해에서 거의 최초로 생긴 체인 양꼬치 가게일 거예요. 워낙 양고기를 좋아해 친구들하고 밥 먹으러 가면 대부분 양꼬치 먹으러 가자고 매번 그랬어요. 사실 중동식 양고기를 더 선호하지만 동해에서는 판매하는 식당이 없어 중국식 양꼬치 가게를 방문했습니다.

 

 

사각 양꼬치

양고기 관리를 잘해서 그런지 부드럽고 꽤나 수분감이 있어 좋은 가게입니다. 게다가 탄을 사용하는 게 아닌 숯을 사용해 불향까지 좋은 가게예요.

 

양꼬치는 2인 26,000원입니다. 원래는 1인 12,000원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 같아 보였습니다.

 

기본 찬으로는 땅콩 볶음과 짜사이, 양파절임을 같이 줘요.

양꼬치


꿔바로우

영업 초장기에는 첫 입에 콜록거릴 정도로 새콤하게 해 주셔서 좋았는데 지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산미를 줄인 느낌이에요. 바삭하고 쫄깃하고 고기 수분이 많아 좋습니다. 조금 물린다 싶을 때 하얼빈을 마시면 깔끔하게 떨어져서 좋아요.

 

가격은 15,000원입니다.

꿔바로우


마파두부

같이 갔던 친구가 밥을 먹고 싶다고 해서 마파두부를 주문했어요. 저는 사실 학창시설 급식으로 인해 마파두부에 좋지 않은 선입견이 있었어요. 여기서 친구 거 한입 해봤는데 차원이 다른 맛이어서 놀랐어요. 마파두부도 이렇게 맛있을 수 있구나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2,000원

마파두부


궁보계정(쿵파오 치킨)

지금 메뉴판에 없는 것을 보니 메뉴에서 뺀 것 같아요. 여기에서 만난 중국 친구가 있었는데 고향 음식 먹고 싶다고 해서 같이 방문했을 때 주문했었어요. 저는 밥 대신 꽃빵을 주문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미국에서도 유명한 중국음식이지만 저한테는 정말 극찬할 정도로 맛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궁보계정중국 꽃빵


평점

네이버 4.3점

카카오 맵 5점

구글 지도 4.5점


가게 위치

동해시 메인 상권인 대학로와 복개천에 있고 건물 4층에 있어 작지만 그래도 화려한 동해시 야경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창가를 전부 유리로 해 개방감이 있어 좋아요,

 

what3 words - ///pouting.menu.printer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