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IA/TÜRKIYE

[터키/이스탄불/맛집] 술탄아흐메트 숨겨진 맛집 - Cafe Rumist(카페 루미스트)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6. 7.

이 집은 딱히 찾아서 방문 곳이 아니라 나에게 맛집이 되었다.

숙소 바로 옆에 있는 식당이라 체크인을 하고 끼니를 먹기 위해 방문했다. 앉아마자 에크멕과 각종 소스가 나왔다. 사진상 왼쪽에 범벅이 된 소스가 지금까지도 궁금한 소스다 단짠에 새콤하고 향신료의 향이 가득 나서 뭘 찍어먹든 맛있었다. 

 

 

믹스피데 & 치킨 소테

같이 갔던 친구가 주문한 음식은 치킨 소테다 직원이 강력 추천을 했고 나는 피데를 주문했다. 터키를 방문하기 전 꽃보다 누나에서 봤는지 다큐에서 봤는지 모르겠지만 터키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피데라서 주문했다. 소테는 누구나 알법한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닭고기와 밥을 먹는 느낌이었다. 피데는 오른쪽 라흐마준 같은 비주얼을 한 곳이 맛있었다.

Türkiye Istanbul cafe rumist pede & sote


믹스피자 & 팔라펠

이 가게 맛이 좋아 당일 저녁도 숙소 들어가 전 여기서 해결했다. 낮에는 에크멕을 줬는데 저녁에서는 라바시를 줬다.

라바시소스

저녁에는 팔라펠과 일반 피자를 주문했다. 여기는 음식이 모나지 않고 충분히 맛있었다. 만약 이스탄불을 다시 방문한다면, 이 근처 숙소에 머문다면 이 집으로 직행할 것 같다.

팔라펠콤비네이션 피자


- 가게 위치

What3words - ///splendid.survivor.pouch

트립어드바이저 등록 가게 9694개 중 87위 평점 4.5

구글 지도 평점 4.5

이스탄불 골든혼 여행자 숙소촌 가운데에 있어 탁심에 숙소를 두고 있지 않는 한 접근하기 좋은 장소에 위치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