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FOODIE/볶음

[홈쿡/집밥] 집에 아무것도 없을 때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계란 볶음밥(차오판) #푸디랜드

by 푸디랜드 2022. 7. 11.

집에 먹을 게 없었어요. 장을 보러 가기 전 마지막 끼니를 먹어야 했어요. 집에 있는 남는 재료로 계란볶음밥 정도는 나올 수 있게 더라고요. 제가 준비한 량은 2인분입니다. 밥은 가족 중에서 그 질병에 걸려 지자체에서 준 즉석밥으로 했습니다.

 

식재료

계란 4개, 즉석밥 2개, 파 1개, 양파 반개, 다진 마늘 한 큰 술, 참치액(굴소스)

홈쿡 집밥 황금 계란 볶음밥


만들기

양파 황금 계란 볶음밥집밥 다진 파, 마늘

양파와 파를 잘게 다져주세요. 먼저 양파를 다진 후 약한 불에 소금을 넣어 색이 날 때까지 볶아주세요.

 

 

파와 다진 마늘을 같이 넣으면 먼저 타버리거나 쓴맛이 나서 저는 나중에 넣었습니다. 파를 굵게 썰었거나 마늘을 편으로 썰었다면 양파와 같이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홈쿡 볶은 양파동원 참치액 첨가

양파에 색이 좀 났다면 준비해둔 다진 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을 내주세요. 파와 마늘이 익었다면 참치액 밥숟가락 한술 넣어주시면 됩니다. 집에 굴소스가 다 떨어져 참치액으로 대신했지만 굴소스가 있으신 분들은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굴소스도 없다면 미원이나 맛소금을 넣으셔도 됩니다.

황금 계란 볶음밥푸디랜드 황금 계란 볶음밥

계란 4개를 넣어 파와 잘 섞이게 해 주세요. 계란이 몽글해지기 시작하면 오뚝이 즉석밥을 넣어 잘 부셔서 익혀주시면 됩니다. 전자렌인지에 돌리지 않았고 그대로 넣었습니다. 오히려 수분이 없어 더 고슬고슬하게 볶아지더라고요.

홈쿡 계란볶음밥

고루 잘 익었다면 밥을 펴고 강한 불에 누룽지가 생기게 만들어준 후 그릇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